【의정부】경기도교육청 제2청은 경기교육 혁신운동인 3s(속도, 봉사, 감동) 실천의 일환으로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민원다이어리를 발간했다.

민원다이어리는 교육청 내 학습동아리에서 단순 질의를 수집·정리할 수 있는 민원 달력을 창안, 시기별로 주로 발생하는 주요 민원에 대해 과원들이 민원사항을 즉시 응대 및 대처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개발했다.

제2청 중등교육과에서는 이 다이어리를 업무 실험서로 적극 활용해 기록된 자료를 정기적으로 통계·분석, 차후에 제기되는 민원처리의 효율성을 배가시키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민원다이어리의 핵심은 단순·반복 민원에 대해 보다 효과적인 해결을 도모해 민원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민원 내용 및 형태를 통계화해 행정낭비 요인을 제거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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