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인규)이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06년도 지방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공단 창립 7년 만에 처음으로 `전국 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됐다.


행정자치부의 경영평가는 책임경영, 경영관리, 사업운영, 고객만족 등 4대 지표로 구분해 실시했다.


책임경영부문에서는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6시그마 도입,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운영으로 통합시스템의 구현, 공단Vision 및 윤리헌장 제정, 지방공기업 최초로 선후배 직원간의 멘토링제도 도입, 아이디어를 실용화하기 위한 제안제도의 활성화를 통한 창조경영에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영관리부문에서는 성과주의에 기초한 팀제 도입으로, 결재단계의 축소와 팀장 복수 직위제 운영 및 직위공모제 실시, 노사화합과 노사기반 구축을 위한 노사공동평화선언, 노사협의회 구성, 직원 고충처리제도 운영 활성화 다면평가 시스템 도입 등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사업운영 부문에서 중·장기 경영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T/F팀 운영, 시설관리공단 중에서 성과관리시스템(BSC) 최초 도입, 운영에 따른 행정자치부로부터 선도 공기업으로 선정,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애아동 체육프로그램 무료 운영, 사랑의 헌혈, 1사 1촌 자매결연 등을 추진한 사항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만족부문에서는 고객서비스 실천 매뉴얼 제작 활용, 고객 전화 응대 교육, 월 1회 친절교육 실시, 친절강사 양성, 자체 CI제정, 통합에 따른 CI선포식 개최, 고객서비스 헌장 제정, 스마일라인 운동 전개, 고객의견(VOC) 수렴창구 운영, 고객 서비스 실천사례 발표회 등 타 공기업과 차별화된 중점시책 추진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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