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고양시는 경기도 및 일산고용지원센터,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함께 `2006 고양 채용박람회'를 오는 15일 오후 1~5시까지 일산구 장항동에 위치한 고양 꽃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 소재 대기업, 중견기업, 외국계 기업, 우수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 60여 개 업체와 2천5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행사장은 크게 채용관과 컨설팅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뉘어 꾸며진다.


채용관에는 농협고양농산물종합유통센터,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한국전화번호부 등 서비스 업종을 비롯해 신창핫멜트, 거성엔프라, 삼보지오텍 등의 연구개발 분야 기업들이 참가해 600여 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컨설팅관에서는 취업전문 컨설턴트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일대일 뷰티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직무심리검사, 지문인식적성검사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행사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도 `2006 고양 채용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http://goyangjob.career.co.kr)를 방문하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기업 채용정보, 인재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구직자의 경우 온라인 사전접수도 가능하다.


고양시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양, 파주, 의정부 등 고양 권역에 위치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마련했다”며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박람회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진정한 취업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