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21일 부동산 가격 급등 문제와 관련, 국회내에 초당적 대책 기구를 구성한다는 데 의견접근을 이뤘다.
 
한나라당과 민주노동당이 국회내 대책기구 설치를 주장하고 나선데 대해 열린우리당도 원칙적인 찬성입장을 밝혀 기구의 성격과 관련한 이견만 조율된다면 기구설치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나라당 김형오 원내대표는 국회대책회의에서 “부동산 대책이 표류하고 잇따라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국민이 국정을 신뢰하지 못하기 때문”이라며 “한나라당이 국회내 부동산특위에서 함께 논의함으로써 국민에게 안정감을 줘야 한다”며 부동산대책특별위 구성을 거듭 촉구했다고 나경원 대변인이 전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국민의 아우성을 외면하지 않고 국회에서 대책을 논의하는 것이 국회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민노당 권영길 의원단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회 차원의 부동산대책 특별위원회 구성을 여야 모든 정당에 제안한다”고 밝히고, 보건복지부 산하에 `주택청'을 신설하는 방안과 부동산 문제 해결을 위한 여야 5당 원내대표 회담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우리당 노웅래 공보담당 원내부대표는 “부동산 문제는 정파를 초월해서 함께 다뤄야 할 시급한 민생문제”라며 “다만 기구의 형식을 국회내 특위로 할 지, 아니면 관련 시민단체까지 참여하는 것으로 할 지에 대해서는 좀더 당내 논의를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노 부대표는 권영길 대표가 제안한 여야 5당 원내대표 회담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당의 입장을 정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우리당은 당내 논의를 거쳐 금명간 김한길 원내대표가 야당의 특위 구성 제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