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집행부와 구의회간 갈등의 폭이 깊어지고 있다.

구의원에게 폭언을 한 구청장 비서실장에 대한 인사조치를 놓고 양측의 대립이 끝을 모르고 치닫고 있다.

6일 오전 10시 제108회 정례회를 개최한 구의회는 자치행정국에 대한 2007년 세입·세출안 심의를 뒤로 미루고 구청장 및 비서실장의 출석을 강력히 요구했다.

결국 몸을 숨긴 비서실장을 대신해 구청장이 출석해 공개사과를 하는 등 사태해결에 급급했다.

문제의 발단은 이날 청장과의 면담을 요청한 A 의원과 무성의한 태도로 맞은 비서실장간 갈등에서 비롯됐다.

태도를 지적한 A 의원에 대해 비서실장이 다짜고짜 폭언을 퍼부은 것.

A 의원은 이 사건에 대해 의회차원의 대응을 모색했고 결국 의회는 정례회를 중단하고 비서실장에 대한 공개사과 및 인사조치를 요구하고 나섰다.

개인적 갈등이 집행부와 의회의 대립으로 커진 것이다.

구의회는 이번 사태의 본질은 단순한 개인적 다툼이 아닌 집행부의 통솔력 부재라고 지적했다.

공적 업무로 구청장실을 찾은 의원에게 어떠한 경우라도 욕설을 한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관련자에 대한 강력한 징계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집행부는 징계위원회를 통한 정식 절차를 거쳐 사태를 해결한다는 입장이다.

이 경우 징계수위에 대해 의회에서 간섭하는 것은 월권이라는 주장이다.

구 관계자는 “정례회 마지막 날인 오는 15일까지 징계위원회를 통한 징계방침을 정할 것”이라며 “의회에서 요구하는 징계수위엔 못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징계 결과를 놓고 집행부와 의회가 보일 반응에 대해 관심이 모아진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