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지상파방송 3사의 간판 개그프로그램들이 TV 밖에서 웃음 대결을 펼친다. KBS `개그콘서트', MBC `개그야',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 출연진들은 일제히 전국 투어 공연에 나서 팬들을 만나고 있다.

`웃찾사 vs 개그콘서트 개그배틀'은 `웃음을 찾는 사람들'과 `개그콘서트'를 한무대에서 볼 수 있는 공연. 9일 춘천을 시작으로 매주 주말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한국복지재단 후원으로 수익금의 일부는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 

`이건 아니잖아' `띠리띠리' 등의 `웃찾사' 코너들과 `마빡이' `사랑의 카운셀러' 등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들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봉숭아 학당'을 패러디한 `개그학당'을 선보이며 박성호와 박규선이 비트박스 대결도 벌인다. 

`웃찾사 오~ 개그코리아'는 21일까지 대학로 컬투홀에서 펼쳐진다. 이어 23~25일에는 청주, 대구, 부산을 돌며 관객을 만난다.  `나몰라 패밀리' 코너의 김재우ㆍ김경욱ㆍ김태환을 비롯해 기글스, 김범용, 김주현, 정주리, 백보람 등 `웃찾사' 출연진 17명이 함께 한다.

서울 홍대앞 개그스테이션홀에서 26일까지 열리는 `2006 개그스테이션 웃찾사 콘서트'도 `웃찾사' 출신 개그맨들이 꾸미는 무대.  `행님아'의 김태현ㆍ김신영,`택아'의 윤택을 비롯해 김형인, 권성호, 최영수, 이종규, 김형은 등이 출연한다. 이들은 23일 전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을 마련한다.

MBC `개그야'도 지난달 26일 부산 KBS홀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내년 1월13일까지 공연한다. 서울 공연은 30일과 31일 어린이대공원 돔아트홀에서 열린다.

`사모님' 코너의 김미려ㆍ김철민 등 `개그야' 출연진 24명이 무대에 선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