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가평군 범시민연대 출범식 및 규제 철폐를 위한 결의대회가 지난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정진구(군의회 의장)수석대표를 비롯, 신일균 문화원장, 전재덕 집행위원장, 지태홍 의용소방대 가평군 연합회장, 양재수 군수, 오구환 농협 조합장, 김영복 경기도 기획위원장, 최성진 군의회 부의장, 김혜경·홍태석·조한일 군의원, 6개 읍·면 시민연대, 부녀회장, 지역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정진구 수석대표는 대회사를 통해 악법 철폐 출범식에 참석한 군민들에게 감사를 표한 뒤 “우리 군민들의 재산권 침해는 물론 악법으로 인해 영세민이 늘고 있을 뿐 아니라 돈을 벌고 싶어도 벌지 못하는 것이 지방지치제가 아니다”며 “지방자치제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우리 군민이 뭉쳐야 하고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재수 군수도 격려사를 통해 “중첩 규제 악법 철폐를 위해 모였다”며 “중앙정부가 10여 년 전부터 팔당 상수원을 규제하기 때문에 7개 시·군이 투쟁해 왔다. 이렇게 계속 7개 시·군을 묶는다면 앞으로 7개 시·군들은 경쟁력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연대는 중첩규제 철폐를 위한 투쟁 기금 마련행사를, 가평군 재향군인회 남·여회원들은 악법 철폐를 위한 서명운동을 벌였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