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취업을 앞둔 지역 청년들에게 지방행정의 다양한 현장체험을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 청년층 직장체험 연수생을 모집키로 했다.

그 동안 직장체험 연수제는 지역 청년들로부터 매 모집 때마다 가장 많은 호응과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안정적인 근로환경과 지방행정을 직·간접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실시할 직장체험 연수제를 위해 이번 200여 명의 연수생을 모집키로 하고, 13~15일 3일간 시청 본관 1층 취업정보센터에서 신청, 접수한다.

직장체험 연수제는 주 5일에 걸쳐 8시간 근무제로 운영되며, 시청 실·과·소나 구·동사무소에서 지역사회봉사업무, 행정사무보조, 민원업무보조, 자료입력, 행정전산화사업 등 지방행정 전반에 대해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청년층 직장체험 연수제 확대 운영 등 다양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수제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ne.kr)나 수원시 주민생활지원과 고용지원팀(☎031-228-2996), 수원시 취업정보센터(☎031-228-3525)로 문의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