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는 `2007년 무료 정보화 교육' 수강생 2천500명을 뽑기로 하고,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부평지역에 사는 구민으로 인터넷(부평구 홈페이지 www.icbp.go.kr→평생학습정보센터→접수중인강좌(컴퓨터)→인터넷접수) 또는 부평구 지역정보센터(☎032-509-7570)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참가신청이 많을 경우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은 ▶컴퓨터기초와 인터넷 ▶컴퓨터첫걸음 ▶문서작성 ▶컴퓨터 활용 ▶사진편집 ▶미니홈피 ▶엑셀 등 실생활에 필요한 11개 과정이다.
 
구는 정보소외계층인 60세 이상의 노인을 위한 별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장애인과 국민기초수급자에게 교육기회를 우선 주기로 했다.
 
구는 또 개인 사정으로 방문교육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25개 과정의 사이버정보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정보화교육 수강을 위해서는 부평구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사이버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교육장소인 부평구 지역정보센터는 부평3동사무소 4층(백운역 3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부평구 관계자는 “21세기 지식정보사회를 맞아 세대간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소외계층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