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EBS가 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가 후원하는 2006년도 전국교육방송연구발표대회에서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도교육청이 지원하는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회장 김문성 대평중학교 교장)는 EBS 교육방송 활용 교육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과 글로벌 시대에 맞는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적용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전국교육방송연구대회에는 연구논문영역, 영상자료 영역, e-러닝 콘텐츠 영역 등 3개 영역의 발표대회로 치러졌다.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는 전국 16개 시·도연구회가 참여하는 이번 대회에서 3개 영역 통합 1등급 3명, 2등급 8명, 3등급 6명으로 종합 1위를 차지하게 됐다.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는 매년 임원 워크숍, 선진학교 방문 연수, 연구학교 발표회 등을 추진하고, 매년 5월께 경기남부지역 및 북부지역 근무교사들을 대상으로 수원과 의정부에서 교육방송 활성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또,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 임원 및 회원들이 전국교육방송연구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연수에 참가하고, 매년 교육방송 활용 우수사례집을 제작, 회원들에게 배부하는 등 교육방송 활용에 대한 새로운 방안을 수립, 일반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는 지난 2005년 회원수 400명에 이어 2006년 500여 명에 이르는 등 활발한 연구회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의 각종 연구 자료와 운영 내용은 경기도교육방송연구회 홈페이지(http://www.kebs.co.kr)를 방문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