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경기지부는 18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대개혁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21세기 교육의 전망과 전략 수립을 위한 범사회적인 기구'구성을 제안했다. 

  경기지부는 이 기구를 “교육운동, 시민운동, 민중운동 진영과 지방자치단체, 정치집단 등을 포괄하는 범사회적인 기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정희 지부장은 “사교육비 등 교육 문제가 전국민적인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단체들은 지역과 단위로 나뉘어 있어 이를 통합하고 주도할 기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교조 경기지부는 구체적인 운동 사례로 수업개선운동, 무료공부방 운영, 급식문제와 건강관리, 경기도 교육여건 개선 운동, 교사·학부모·학생의 소통구조 만들기 등을 제시했다.  

  한편, 연가투쟁에 참여한 교사들의 징계위원회가 열린 이날 오후 전교조 경기지부 소속 조합원 70여 명은 교육청 정문 앞에서 항의집회를 열고 교사 부당징계를 철회를 요구했다. 

  이들은 “공무원법에 보장된 연가를 불허하는 것은 부당노동행위에 해당하고 2003년 징계를 내린 교사들을 상대로 2000년부터 연가, 조퇴 투쟁에 참여한 횟수를 누적해 징계를 내리겠다는 것은 이중처벌”이라고 주장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