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1일 당내 대선후보 경선 방식과 시기 등을 결정할 경선준비기구인 `2007 국민승리위원회'의 구성을 완료하고 경선논의에 본격 착수했다.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염창동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15명으로 구성된 경선준비위 인선안을 최종 확정했다.

 경선준비위원장은 당 상임고문인 김수한 전 국회의장이 맡았다. 김 전 의장은 중립성향의 원로로, 대선주자 `빅3' 모두 반대하지 않았다고 당 관계자는 설명했다.

 부위원장에는 정책위의장을 지낸 3선의 맹형규 의원이 확정됐고, 간사 위원에는 김성조 전략기획본부장, 공보위원에는 이사철 법률지원단장이 각각 기용됐다.

 외부인사로는 정옥임 선문대 국제학부 교수와 당료 출신의 손교명 변호사가 참여했다.   정 교수는 작년 5·31 지방선거 때 충남도당 공천심사위원을 맡는 등 당 업무에 직·간접적으로 두루 관여해 왔으며, 통일민주당 출신인 손 변호사는 한나라당 재정국 부국장을 끝으로 당을 떠난 뒤 뒤늦게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가 됐다.

 최고위원 추천 몫으로는 정병국, 정종복, 김학송 의원과 안재홍 광주시당위원장, 심규철 충북 보은·옥천·영동 당협위원장이 포함됐다.

 대선주자 대리인으로는 박근혜 전 대표 측 김재원 의원, 이명박 전 서울시장 측 박형준 의원, 손학규 전 경기지사 측 정문헌 의원, 원희룡 의원 측 김명주 의원이 각각 확정됐다.

 경선준비위는 다수결이 아닌 합의운영 방식으로 운영되며 활동시한은 일단 3월10일까지로 정해졌으나 필요시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연장될 수 있다고 나경원 대변인은 전했다.

 경선준비위는 앞으로 공정경선을 위한 당헌·당규 검토 및 개정안 마련, 경선일정 등 세부규칙 작성, 후보검증, 후보측 제기 소청사항, 최고위원회 위임 사항 등의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