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난해 세계롤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안양롤러경기장에서 제26회 전국남녀종별인라인롤러대회를 오는 22일 개막, 남고부 1,000m를 시작으로 4일간 열전을 치른다.

 대한인라인롤러연맹이 주최하고 안양시와 안양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국인라인대회는 25일까지 전국 16개 시도에서 8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개인의 기록과 고장의 명예를 걸고 레이싱을 펼친다.

 경기는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 일반부 등 남녀 12개 부분에 63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시간측정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타임레이스(T : Time race), 코스의 일정 지점에서 한명 이상의 선수가 탈락되는 제외경기(E : Elimination race), 코스의 일정한 지점을 통과한 선수에게 점수가 주어지고 결승선을 통과하면 더 큰 점수를 얻는 포인트경기(P : Point race), 제외와 포인트 방식을 결합한 제외+포인트 경기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안양에서는 P5,000m에 궉채이와 남유종, T300m에 임진선, 문미라, 장혜림 등 시 소속선수 7명을 포함, 초·중·고등부 선수단 59명 등 모두 66명이 출전해 롤러 메카도시로써의 기량을 뽐낼 전망이다.

 경기가 치러지는 안양롤러경기장은 총 면적 2만8천156㎡에 스피드경기장(폭 6.3m, 연장 200m)과 로드경기장(폭 8m, 연장 400m)이 함께 있는 세계 정상급 경기장으로 지난해 9월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세계롤러 매니아들의 이목이 집중 됐었다.

 시는 대회기간 동안 많은 외지인들이 안양을 찾을 것에 대비, 숙박 및 음식업소에 대한 지도점검과 국토청결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경기장 시설전반에 대해서도 시험가동과 점검을 벌이는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한편 개회식은 첫날인 22일 오전 10시 대한롤러연맹회장과 경기도롤러연맹회장, 신중대 안양시장, 안양시 체육회 관계자와 각급 기관 단체장, 선수단 등 1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롤러경기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