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여주군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고 있는 복숭아 생산 농업인들의 모임인 여주복숭아연구회 가남작목반(반장 최종설) 100명과 점동작목반(반장 박창선) 30명은 지난 3일에 복숭아 재배기술 습득을 위해 강원도농업기술원과 원주 복숭아 선진농장 등을 견학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여주복숭아연구회 사업계획의 일환으로 선도농가 현지 연찬교육을 통한 재배기술 향상과 작목반원 단합을 위해 추진됐다.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 복숭아 명예육종연구원은 원주시 김태영 씨 농가에서 앞으로 유망 있는 복숭아 품종과 묘목관리에 대한 설명을, 원주시 신한철 씨 농가에서는 건전한 나무관리 및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노린재 방제요령 및 병해충 방제에 대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여주복숭아연구회는 새로운 지역특화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여주 복숭아의 소비 촉진 및 홍보를 위해 올해는 직판장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복숭아연구회를 담당하고 있는 정건수 전문지도사는 “여주복숭아는 천혜의 환경과 맑고 깨끗한 남한강 상류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고, 일조시간이 길며 일교차가 인근 지역에 비해 커 당도가 높고 맛이 좋아 여주군 명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 회원이 최고 품질의 복숭아가 생산될 수 있도록 주요 작업에 대한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며 “여주복숭아 브랜드 홍보를 위해 출하처를 1~2곳으로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