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전여옥 최고위원은 5일 당과 대선주자들을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전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나라당이 위기다. 많은 분들이 `이런 식으로 가다가 당이 망하는 길로 접어드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를 하고 있다”면서 “하루도 빠짐없이 나오는 두 주자의 시시콜콜한 싸움에 국민은 싫증나기에 이르렀다”고 꼬집었다. 양대 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경선 룰' 및 후보검증 문제를 놓고 연일 공방을 벌이는 것을 비판한 것.
 그는 또 “당이 그간 보여준 모습은 `당이 시대변화와 시대정신에 따라가고 있는가' 하는 의문을 던져주고 있다”면서 “당은 그간 죽기를 각오하고 살아남았고, 앞으로도 살아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몸집이 크다고 머리가 크다고 살아남는 것은 아니며, 어떤 상황변화에도 적응할 수 있어야 살아남는 것”이라면서 “앞으로 한나라당에 어마어마한 `시대적 변화 폭탄'이 터질 텐데 이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적절히 적응하느냐가 당의 살 길과 대선승리의 길을 좌우하게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이어 “당이 과연 개혁되고 있는가 하는 데 대해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송구스럽기 그지없다. 당내 개혁세력을 표방한 사람들은 당 흠집내기에 그쳤고, 스스로 자정에도 실패했다”면서 “무엇이 시대정신인가를 넘어 현재의 당 위기를 직시하고 두 후보의 합계 지지율 70%는 착시라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전 최고위원의 이 발언은 대선국면을 앞두고 소장파 의원들을 비롯한 당 소속 의원들의 대선주자 줄서기 관행과 공천 잡음, 대북정책 기조변화를 둘러싼 당내 혼란 등을 싸잡아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