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사회봉사단은 지난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GM대우 부평공장 인근에 위치한 원적산과 계양산 일대에서 대규모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산을 찾는 행락객들이 보다 쾌적한 자연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GM대우 시설환경담당과 생기경영담당 임직원 등 200명이 참여했다.

 GM대우 사회봉사단은 27일 계양산성부터 계양산 정상에 이르는 등산로 일대에서 버려진 쓰레기를 치우고, 28일에는 부평공장 앞 백마공원부터 원적산 등산로 일대에서 정화활동을 벌이며 봄산을 찾은 시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렸다.

 직원들과 함께 봉사자로 참여한 정경훈 상무(생기경영 담당)는 “친환경기업 GM대우는 자연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화창한 날에 직원들과 함께 산을 오르며 환경보호활동을 하니, 환경의 소중함도 공유하고 단합심도 느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또 장창식 상무(시설환경 담당)는 “요즘 봄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이 늘고 있다”면서 “시민 모두가 기분 좋게 다녀갈 수 있도록 항상 자연을 배려하는 마음을 간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GM대우는 각 지역의 산, 바다, 하천 등에서 맑고 푸른 자연을 위해 일반 정화활동부터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해양수중정화 등 다양한 환경정화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