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하남시는 농업여성인 육아비용을 보조하는 등 농업인에게 대한 2분기 각종 보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16일 시에 따르면 농업인에게 육아비용을 지원해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보장하고 젊은이들의 농촌 거주를 유도하고자 하는 농업인 영·유아 양육비 지원사업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육여건이 열악하고 양육비 부담이 큰 농촌의 어려운 현실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농업인 지원사업은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의 자녀에게 고등학교 수업료와 입학금을 지원하는 `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사업'과 농업인 자녀 중 보육시설에 보내는 만 5세 이하 어린이에게 보육료의 70%를 지원하는 `영·유아 양육비 지원사업'이 있으며, 보육시설에 보내지 못하는 농업 여성에게 지급하는 `여성농업인 일손돕기 지원사업' 등 비교적 세심한 지원을 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를 위해 국가에서 50%를, 경기도와 하남시가 각각 반을 부담해 금년도 총 2억3천9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2분기 현재 7천900만 원을 지급했다.

 시 관계자는 “FTA협상이 진행되면서 농산물의 개방이 확대돼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육아비용과 학비를 지원해 영농일손을 덜어주고 소득 개선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