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곡릉천에서는 벌거숭이 꼬마들이 멱을 감고, 아람누리 오페라 전용극장에서 `레미제라블'을 보고 나온 가족들은 스포츠몰에서 실내 스키를 탄 뒤 차이나문화타운에서 외식을 겸한 쇼핑을 즐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장인 킨텍스에서는 연일 국제적인 전시회가 줄을 잇고 있으며, 한류우드와 브로멕스(방송 영상복합도시)단지에는 외국인 바이어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가을이 되면 시민들은 도심 속에서 단풍의 아름다움을 만끽한다.”
 마치 미래의 도시에서나 있을 법한 큰 일들이 지금 고양시에서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시는 이러한 고양시의 오늘과 미래비전을 담은 동영상 DVD `역동적인 도시, 아름다운 고양'을 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국어로 제작,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있다.

 이 홍보 DVD는 `고양의 자연과 인간', `세계를 부르는 문화·예술의 향기', `대한민국의 내일을 담은 고양의 미래'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구성돼 있고, 전체 분량은 6분22초이다.

 이 DVD의 핵심이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내일을 담은 고양의 미래'에서는 개장 2년 만에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장으로 자리매김한 킨텍스와 킨텍스 2단계 사업의 현황, 미래형 방송영상 복합도시 브로멕스 프로젝트, 한류우드, 차이나문화타운, 복합상업시설 등 시 전역에서 활기차게 펼쳐지고 있는 미래형 산업들을 빠르고 역동적인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