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포천중문의과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은 여성만을 위한 맞춤검진센터인 `여성검진센터'를 개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개소한 여성검진센터는 `아름답고 건강한 여성,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모토로 기존 건강검진센터와 차별화해 오직 여성을 위한 2가지 맞춤검진테마로 구성돼 운영된다.

 센터는 새로운 테마개념의 프로그램을 개발, 40~50대 여성들에게는 `중년기(Mid-Life)여성 맞춤검진' 테마로 자녀와 남편의 뒷바라지에 본인의 건강을 돌볼 틈이 없었던 중년 주부들이 쉽고 빠르게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여학생과 미혼 여성들을 위한 `소녀, 미혼여성 건강체크' 테마로 평소 산부인과를 찾기 힘든 이들에게 가벼운 검진을 통해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생리질환 등으로 고통받는 미혼여성이나 결혼 전 건강상태를 확인해보고 싶은 예비 신부들에게 적합하게 구성돼 있다.

 센터 김용민 소장은 “건강검진에서 남성에 비해 소외된 여성들이 자신들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삶의 내용이나 신체적 변화가 있는 시기의 여성들이 각자에게 적합한 검진을 받음으로써 검진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건강한 삶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으로 센터를 개소했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