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고양교육청은 `세계 10대 교육도시를 향한 꿈과 열정의 비상!'이란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4일 오전 고양교육청 대강당에 `교육도시 건설 인프라 구축 협약식'을 가졌다.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세계 10대 교육도시 건설 교육인프라 구축' 1차 협약식에는 고양세무서를 비롯한 10개 유관기관과 KT솔루션 등 5개 기업체, 고양로타리클럽 등 4개 시민단체 등 총 22개의 기관이 참여해 교육청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기관 중 하나인 KT솔루션사업 기관에서는 원어민이 찾아가기 어려운 초등학교의 저소득층 자녀에게 영어수업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필리핀 강사를 통해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을 주된 목적으로 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KT솔루션본부에서 영어강사, 솔루션, 관리교사 등을 제공한다.

 기타 유관기관과 기업체 및 시민단체에서는 교육지원 범위에 대해 구체적인 협약을 체결, 실질적 교육지원이 활성화되는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이 사업을 위해 박경석 교육장은 고양교육의 선진환경 조성과 고양교육의 미래 발전을 위해 지난 6월 `고양교육발전협의회'를 1개 중앙조직과 26개 지부로 발족, 지속적인 협의체를 구성, 추진해 왔다.

 이를 토대로 교육의 꿈과 희망이 어느 지역보다 높은 고양시 교육주체들의 꿈과 열정의 결집을 통해 고양시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세계 10대 교육도시 추진 기획단'을 발족, 고양교육청과 고양시청이 공동추진기관이 EHO 추진하고 있다.

 교육도시 건설 인프라 구축사업의 공동추진기관인 고양시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3개 분과의 2008년도 사업 및 예산을 총 22억5천만 원 책정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교육적 관심을 제고하게 되고 고양시 소재 유관기관 및 기업체, 시민단체 등 적극적인 교육지원 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 21세기 새로운 교육 모델을 창출, 세계 10대 교육도시를 향한 꿈을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

 고양교육청은 세계 10대 교육도시 건설을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정책과제로 설정,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중장기 인프라 구축 계획 프로그램을 계획, 단계적 협약추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