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양평군이 ‘감동하는 복지양평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8개 분야 주민생활지원 서비스를 홈페이지(www.yp21.net)를 통해 제공한다.

27일 군에 따르면 8대 서비스는 보편적 서비스 수요의 확대와 지역사회의 민·관 자원 활용의 극대화를 위한 연계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주민 삶의 질에 직접 관련된 공공·민간 서비스를 공급자·업무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통합체계로 전환해 다양화되는 주민욕구를 종합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한 제도다.

8대 서비스는 복지, 보건의료, 고용, 문화여가, 주거, 체육분야, 평생교육, 관광분야로 나눠 기관, 서비스 내용, 사업 내용, 서비스인원, 신청대상(자격), 모집 방법, 연락처, 관련 기관 홈페이지 등으로 구분돼 제공된다.

또 군 홈페이지 이외에도 종합민원실에 비치된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생활지원 8대 서비스 정보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이 다양한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8개 분야 주민생활지원 서비스는 한글문서를 펼친 상태에서 단축키 Ctrl+F를 친 후 찾고자 하는 내용의 단어를 입력, 엔터(Enter)키를 누르면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추가·삭제·변동사항 등을 발견 시 주민생활지원과 주민지원담당(☎031-770-2235)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