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이천시 상수도사업소가 스위스 SGS 인증원으로부터 상수도분야 친환경국제규격인 ISO 14001 갱신 인증을 획득해 정수 생산시설의 안정성을 다시 공인받게 됐다.

이천시 상수도사업소는 지난 2005년 2월 환경분야 국제표준화 규격에 따라 스위스 SGS 인증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3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기준을 최근 통과해 오는 2011년 2월까지 효력을 유지하게 됐다.

스위스 SGS 인증원은 전 세계 ISO 인증의 12%를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영향력을 지닌 세계적 인증기관으로, 시 상수도사업소는 이번 갱신인증으로 이천시 상수행정의 국제표준성과 정수시설 전반의 안정성을 공인받게 됐다.

시 상수도사업소는 지역 주민에게 수돗물의 신뢰도 증진과 상수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환경친화적 상수시설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ISO 인증을 추진해 왔다.

국제 인증기관이 제시하는 환경분야 국제표준화 규격에 따라 상수도분야 운영관리 조직을 재정비하고 운영관리지침을 마련했으며, 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문서관리를 체계화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2005년 2월 처음으로 상수도분야 친환경국제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고, 지속적인 사후 관리 노력으로 이번에 갱신인증을 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의 원활한 공급 뿐 아니라 수질의 안정성 확보 면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ISO의 심사에 의한 정수 생산 전반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고, 이천시 수돗물이 깨끗하고 안전하다는 것을 다시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