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군포시는 최근 예산편성 내역을 요약한 안내책자 `군포시 살림살이' 5천부를 제작, 관내 학교와 일반시민에게 배부했다.

책자에 따르면 2003년도 예산규모는 전년 당초예산 대비 20.6%가 증가한 2천81억원으로 부문별로는 청소년교육비가 13.7%, 교육문화비 135.6%가 증가했다.

또 도로 및 하천, 상하수도 시설공사 등 대규모 투자사업을 사업명과 사업기간, 규모 등을 비롯해 연도별 투자계획까지 일목요연하게 만들어 2003년도 시 예산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 2003년도 시정 역점시책으로 추진중인 각 분야별 주요사업에 대해서는 소요예산과 지원규모를 명기해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켰다.

또한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금운영계획, 지방채무운영계획, 공유예산 취득 및 처분계획, 지방세 주민부담액 등을 공개했다.

부록으로 일반 시민이 어렵게 생가하고 있는 예산관련 용어의 해설과 예산편성 절차, 도내 31개 시·군 예산규모를 부록으로 수록해 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1월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및 특별회계를 각 회계별, 세항별로 분류한 세입·세출 예산서 전면을 시민이 찾기 쉽도록 부서별 팀별로 공개 해오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