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1조로 편성된 교통개발과 직원들이 대중교통인 버스에 탑승해 현장을 둘러보며 노선 관리, 운수 지도, 교통시설 등을 직접 점검하고, 승객들로부터 불편사항을 직접 들으며 체험하는 등 관내 운수회사와 시민들의 애로점과 건의사항을 해결해 주는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17~18일 금촌, 교하, 문산, 탄현, 적성 등 5개 권역 10개 노선에 탑승해 버스승차장 시설 개선, 교통표지판, 신호등 보수 6건 등 교통분야 개선사항 37건과 함께 고장난 도로시설물, 방치된 생활쓰레기 등 타 부서 소관 개선사항 33건 등 총 70건의 시민불편사항을 찾아내 현재 개선 중이다.
버스를 이용해 서울로 출근한다는 한 시민은 “교통담당 직원들이 대중교통을 직접 탑승해 시민들의 어려운 문제를 직접 해결해 주다니 놀랍기만 하다”며 “기름 값 상승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날이 많아지고 있는데 공무원들이 시민들을 위해 펼치는 현장행정이 신선하게 보인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각종 불편사항을 개선해 대중교통이 빠르고 편한 도시를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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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순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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