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기 u-Health 포럼’이 28일 오후 1시 아주대학교 의료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는 의장을 맡은 안양호 경기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u-Health 참여기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11월에 있었던 1차 포럼에 이어 두 번째로 u-Health 관련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 운용에 따른 관련 기반 기술 및 표준화, 의료복지 지식정보, 의료서비스 및 임상 전략, 산업화 모델 및 방안, 상용화 문제 및 제약환경 등에 대한 토의가 이뤄진다.

박범 경기 u-Health 사업단장(아주대 교수)은 “경기 u-Health 포럼을 통한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획을 추진해 동탄과 광교 등의 신도시와 수원, 성남, 화성, 용인 등을 중심으로 경기도립의료원, 아주대의료원 등의 의료체계와 연계해 첨단 u-Health 의료복합도시 개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신정부의 의료서비스 산업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이번 포럼의 의의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해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의 ‘복지정보통신인프라구축사업’을 통해 자자체와 12개 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경기 u-Health 사업단’을 구성했다.

한편, 화성시를 중심으로 고령 근로자와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산업장 u-Health 서비스와 초등생 꿈나무 아동들의 건강관리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고, 일선 지방자치단체 보건소, 산재의료관리원, 아주대의료원과의 협진을 통해 경기 u-Health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