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오는 20~21일 양일간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인천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D1~4블록(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3-1번지 외)에 국내 최초의 스트리트형 오피스텔 ‘커낼워크’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커낼워크는 지하 1~2층·지상 5층으로 구성된 8개 동 445실로 단지 길이만 800m에 달하며, 단지 중앙에는 청계천을 연상시키는 폭 5m, 길이 540m의 인공수로가 조성된다.
또한 인공수로를 중심으로 단지 양쪽에는 오피스텔과 함께 다양한 상업 및 문화시설들이 설치돼 문화와 쇼핑이 공존하는 명물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유럽의 스트리트몰과 같이 수로 주변에 다양한 상업시설과 예술조형물, 야외 공연 및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들어서며, 수로를 다양한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해 활기차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커낼워크는 인근 초고층 업무지구 및 아파트 단지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 저밀도로 계획됐으며, 단지 배치는 단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물의 흐름과 같은 리듬감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하고 유리, 알루미늄, 목재 등의 건축재료를 사용해 이국적인 풍취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설계는 일본의 롯본기힐스와 송도국제업무단지의 마스터플랜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회사인 KPF가 맡았다.

커낼워크 주변에는 동북아시아트레이드타워(NEATT), 컨벤션센터, 국제학교, 중앙병원, 국제병원 등 국제도시의 주요 인프라가 집중적으로 들어서는 핵심 지역으로, 투가가치는 물론 풍부한 임대수요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인천국제공항과 송도를 잇는 인천대교가 내년 완공될 예정으로 인천지하철1호선이 연장되고, 제3경인고속국도와 제2서울외곽순환고속국도도 잇따라 개통될 예정이어서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을 갖추게 된다.

청약통장 필요없이 만 20세 이상이면 청약신청금 500만 원으로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인터넷 청약(http://www.shinhan.com) 및 신한은행 본·지점 창구에서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청약접수를 받는다.

1인당 블록별로 군에 상관없이 1실 청약이 가능하며, 4개 블록이므로 최대 4실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송도 더샾’ 홈페이지(http://www.songdothesharp.co.kr)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으며, 실물 모델하우스는 당첨자 발표 이후 당첨자에 한해 공개된다. (분양문의 ☎1577-4411)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