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강화군은 최근 21세기 미래지향적인 도시브랜드 ‘비타민 강화(Vitamin Ganghwa)’를 개발하고 새로운 얼굴 알리기에 나섰다.
‘비타민 강화’는 ‘섬 전체에서 느껴지는 자연에너지가 품고 있는 열정, 기상 등이 가득한 보물창고’를 의미하는 것으로 섬의 형태를 단순 조형화해 자연의 섬을 강조했으며, V자의 황색 점은 열정을, i의 황색 점은 마니산 참성단의 정기를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도시브랜드 개발은 지난 7월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계약을 체결하고 5개월 동안 진행했다. 그 동안 여러 차례의 보고회와 군 의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으며, 브랜드 네이밍과 디자인에 대해서도 주민과 외부인의 선호도 조사와 함께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확정했다.

도시브랜드 개발을 계기로 강화군은 강화만이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통합하고 전통과 창조의 조화를 통해 지역 역량을 극대화해 도시경쟁력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안덕수 군수는 “힘찬 경제도약, 활기찬 강화 건설을 바라는 군민 모두의 염원을 일체감 있게 표현한 도시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애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강화군은 도시브랜드 개발에 이어 지역 농·특산물의 상품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고품격 농산물 공동 브랜드 개발과 함께 강화 전체에 대한 경관디자인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