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무한돌봄사업을 민간 영역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도는 15일 지난해 연말부터 사회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실시 중인 무한돌봄사업에 민간도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는 이를 위해 지난 10일 간담회를 개최, 사회복지학과 대학생의 무한돌보미 홍보요원화 및 캠페인 전개, 대학생과 위기가정 아동들의 자매결연을 통한 학습지도 등을 제안받았다.

또 대학생·자원봉사자 등을 활용, 위기가정 사후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 음식점 쿠폰나눔사업, 위기가정 일자리 제공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도는 이에 따라 무한돌봄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 한의원, 독지가 등을 사업 대상자들과 연계해 지원 및 자매결연을 맺어줄 예정이다.

또 도내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상담체험, 자매결연, 학습지도 등 현장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무한돌봄사업의 핵심 리더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119 부녀의용소방대를 활용해 식당 수익금으로 무료 급식소를 운영하고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무한돌봄 아이디어 공모전 등도 개최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무한돌봄사업의 확산을 위해 배지, 휴대전화고리, 승용차용 스티커 제작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세부적인 민간 영역 확대 방안을 수립해 민·관이 함께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김문원 의정부시장 등은 16일 의정부역 일대에서 무한돌봄사업을 홍보하는 전단지 배포 및 상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