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천시는 21일 상황실에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간담회 및 재래시장 물가 점검에 나섰다.

이날 간담회는 행정안전부 방기성 감사관과 여인국 과천시장 등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가 경제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예산 조기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담당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 감사관 일행은 이날 2층 상황실에 마련된 간담회장에서 신오성 기획감사실장에게서 상반기 중 60% 이상 자금 집행 추진 등 재정 조기집행 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직원들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을 격려했다.
이어 방 감사관은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더욱 노력해 나가자”면서 “일자리 창출 및 물가 안정 등 각 지자체 고유의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과천시는 이 자리에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사업 조기 발주를 위한 합동설계단 운영, 1억 원 이상 조기집행 중점관리대상사업 카드화 관리, 재정 조기집행을 위한 단가계약 결제 방법 개선 등 수범 사례를 소개했다.

시는 이와 함께 재정 조기집행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조달물품 품귀 및 납품 지연, 공사업체의 선급금 수령 기피, 각종 시설물 유지·보수비 조기집행 목표액 수정 등에 대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방 감사관은 “과천시에서 추진하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각종 사업들의 정상적 추진을 위해 시에서 건의한 문제점들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한 뒤 지원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