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마사회’ 쌀 직불금 부당수령 0건
○…‘말 산업을 선도하는 일류 공기업’ KRA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30일 임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쌀 직불금 실태조사를 한 결과 부당 수령자가 단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사회는 임직원과 가족 등 총 2천602명에 대해 농림수산식품부의 쌀직불금 부당 수령·신청자 명단과 대조했으나 부당 수령·신청자가 단 한 명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마사회는 지난 2007년 국가청렴위가 주관하는 청렴도 우수 기관에 선정된 깨끗한 공기업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승마 관련 기부금으로 2억8천만 원 쾌척
○…KRA 한국마사회가 승마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한승마협회와 국민생활체육전국연합회에 승마 관련 사업자금 2억8천만 원을 쾌척했다.
지원금의 각 부문별 내역은 엘리트승마를 담당하는 대한승마협회에는 1억4천여만 원이 지원되며, 이 금액은 국내 승마대회 개최 및 전지훈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생활체육 승마를 담당하고 있는 국민생활체육전국연합회에는 1억3천여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지원 금액은 승마대회 개최 및 시·도 생활승마 육성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KRA 한국마사회는 지난 1980년대부터 승마사업 관련 기부금을 지원해 왔으며, 금년에는 지난해보다 1천500만 원이 증액된 3억3천만 원의 예산을 반영해 두고 있다.

상설라이브 음악회 실시
○…서울 근교 대표적인 가족공원으로 자리매김한 서울경마공원은 오는 9일부터 10월 25일까지 상설공연행사를 실시한다.

공연행사의 명칭은 ‘솔밭정원 라이브 카페’로 서울경마공원 가족공원 입구 옆에 위치한 솔밭정원에서 이뤄진다.
공연 구성은 언더그라운드를 테마로 한 ‘통기타 라이브콘서트’가 준비돼 있으며, 컬처콘서트라는 테마 아래 ‘사운드오브뮤지컬’, ‘바이올린 바이어스’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현의 연주회라는 테마 알래 클래식과 가야금 연주회가 진행되며, 팝페라와 재즈 공연 등 지난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2009 KRA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한국마사회는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경마공원 럭키빌 6층 컨벤션홀에서 제4회 어린이 바둑 큰잔치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은 총 3천여 명이 참가, 학생바둑대회를 시작으로 10단계 기력별 경기, 리그전, 학부모 대전 등 각종 이벤트 경기가 열리게 된다.

이와 함께 대한바둑협회, 월간바둑, 바둑TV의 후원으로 인터넷 바둑 실시간 중계, 프로기사 다면기, 초보자 바둑강좌가 있을 예정이어서 바둑 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날 바둑대회가 열리는 서울경마공원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공원의 명물 꽃마차, 워터바이크 등이 운영되고 각종 공연, 부대행사가 뒤이을 예정으로 바둑대회를 찾은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