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구산중학교(교장 유덕화)는 14일 등굣길에 학생부 교사와 학생회 임원, 선도부 학생을 주축으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산중학교는 작년에 이어 학생 자치회 활동을 중심으로 학교 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2009학년도 학생 참여 중심 생활 지도를 통한 학교 폭력 예방 활동의 의지를 새롭게 했다.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백완희)는 지난 12일 인천세계도시축전 행사장에서 연수구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활동 결연협정서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백완희 교장은 “학생들의 봉사의식을 고취하고, 이기주의로 흐르는 현대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공동체 의식을 고양시킴으로써 개개인의 자아실현 및 사회의 공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며 협정 체결의 의의를 강조했다.

인천부평서초등학교(교장 곽영길)는 14일 방학 중 토지공사 사장기 양궁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하고 그 동안 여러 양궁대회에서 좋은 실력을 발휘한 양궁부 이성덕 등 4명의 어린이에게 각각 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지급은 지난 6월 지급에 이어 금년에 두 번째다.

인천청학중학교(교장 이덕호)는 14일을 ‘2학기 학교폭력 추방의 날’로 정하고, 아침 등굣길 학생회 임원과 바른생활부 학생들이 중심이 돼 학교폭력 없는 건전한 학교문화를 만들자며 학교폭력 추방 캠페인을 벌였다. 학교 정문과 후문, 횡단보도에서 등교하는 학우들을 향해 학교폭력을 근절시키자며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이 진지했다.

인천마장초등학교(교장 김선경)는 14일 학교폭력 추방의 날을 맞아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위험성을 알려 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16일 학교폭력 추방의 날에 FREE HUG 행사를 통해 선후배간의 따뜻한 정을 나눈 것에 이어 실시한 이번 행사에서 김선경 교장은 학교폭력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알리고 전교생이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