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남양주시 와부도서관은 11월 문화행사로 ‘인형극 정선아리랑’과 ‘이억배 작가 초청강연회’를 마련했다.

오는 28일 와부도서관 5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인형극 ‘정선아리랑’은 아우라지 처녀의 전설을 기본으로 정선아리랑의 가사를 충실히 재연해 꼬마신랑 이야기, 시집살이의 애환, 가산 탕진, 호랑이와 열녀전설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전개된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 주최 우수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온 가족이 손잡고 도서관을 찾아 우리 민요와 인형극으로 꾸며진 정선아리랑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노인들의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30일에는 ‘솔이의 추석 이야기’, ‘세상에서 제일 힘센 수탉’, ‘모기와 황소’ 등 다수의 작품활동으로 우리나라 문화와 정서를 잘 표현하는 이억배 작가를 초청해 그림책의 그림과 텍스트 해석을 통해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회를 실시한다.
이번 강연회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작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그림책에 대한 생생한 체험의 기회와 자녀들 독서 지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식정보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와부도서관(☎031-590-8915)에 문의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