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8월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되는 유스 올림픽 게임(Youth Olympic Games)의 무선통신 부문 공식 후원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싱가포르 시워터웍스에서 싱가포르 유스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이 대회 무선통신 부문 후원사(TOP:The Olympic Partner)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대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청소년들에게 올림픽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창설한 대회로,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4년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에는 14∼18세 사이 청소년들이 참가해 육상·수영 등 모두 26개 종목에서 경기를 펼치게 되며, 대회 기간 참가선수 대상 문화와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대회의 스케줄 관리와 선수, 경기정보, 교통상황 등 정보를 영어·프랑스어 등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디지털 콘시어지’에 싱가포르 통신사 싱텔과 함께 참여해 스마트폰 옴니아 라이트 5천여 대를 참가선수와 대회 관계자들에게 지급하게 된다.

고 기 느완 싱가포르 유스 올림픽 조직위원장은 “디지털 콘시어지 프로젝트는 경기 기간 유용하게 활용돼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종석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올림픽 후원사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유스 올림픽의 성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