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가 능력개발비용 대부사업을 실시한다.
25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에 따르면 오는 2월 1일부터 16일까지 근로자의 자율적 직업능력 개발 기회의 확대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근로자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자율적 평생능력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2010년 상반기 능력개발비용 대부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내용은 학자금 대부의 경우 입학금, 수업료 및 기성회비 전액이며, 대부금리는 거치기간 동안은 연 1%, 상환기간 동안은 연 3%이다. 거치기간은 대부 실행 당시 졸업 예정까지 남은 해에 1년이 추가된 기간이고 상환기간은 거치기간 후 4년이다. 
훈련비 대부는 수강료 전액(1인당 연간 300만 원 한도)을 일반대출하며 연 1.5%, 1년 거치 1년 상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부 대상자는 학자금 대부는 고용보험 피보험자인 근로자가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기능대학, 방송통신대학(석사·박사과정 포함) 등의 정규과정을 자비로 입학 또는 재학하는 경우이고, 훈련비 대부는 고용보험 피보험자인 근로자가 노동부 지방노동관서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로 해당 훈련과정의 수강과 관련,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 등이다.
신청 절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홈페이지(http://gyeonggin.hrdkorea.or.kr)를 참조하거나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HRD사업팀(☎031-850-911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