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북미 휴대전화 시장을 석권한 삼성전자가 북미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CTIA 2010에서 첨단 휴대전화와 기술을 선보인다.

23∼2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이동통신산업협회(CTIA, Cellular Telecommunications Industry Association)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삼성전자가 통신 관련 신기술과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지난해 미국 진출 13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기준 북미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른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은 전시 첫 날인 23일(현지시간)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이 개막 기조연설을 맡게 된다.

신 사장은 이 자리에서 삼성의 신규 전략 제품을 발표하고 삼성전자와 휴대전화 업계의 미래 트렌드에 대해 언급할 계획이다.

특히 기조연설 직후에는 미주 시장에서 처음으로 글로벌 전략 휴대전화 공식 소개 이벤트인 ‘삼성 언팩트’(Samsung Unpacked) 행사를 개최하고 올해 출시 예정인 글로벌 전략폰을 공개한다.

삼성은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 830여㎥ 규모의 대형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미국 소비자들을 겨냥한 신규 스마트폰과 풀터치폰 등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과 관련 신기술을 선보인다.

미 AT&T와 함께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출시하는 신규 휴대전화 선버스트(Sunburst™, SGH-a697)는 미래 지향적인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한 보급형 풀터치폰이고, 스트라이브(Strive™, SGH-a687)는 슬라이드형 쿼티 키패드를 적용한 메시징 특화폰이다.

특히 스트라이브는 최초의 NGM(New Generation Messaging) 서비스 지원 단말기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삼성은 이외에도 잭, 옴니아Ⅱ, 모먼트, 비홀드Ⅱ 등 스마트폰 라인업과 미씩, 인스팅트 HD, 칼리버 등 풀터치폰 라인업을 함께 전시한다.

전시 기간 별도로 열리는 애플리케이션 관련 행사인 ‘앱 월드’(App World)에서는 개발자들을 위한 별도 부스가 마련돼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SMI)와 스마트폰 플랫폼(바다, 안드로이드), 삼성 앱스 등의 에코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은 또 현재 미국 시장에서 상용 서비스되고 있는 4세대(G) 이동통신인 모바일 와이맥스와 관련한 다양한 시스템과 단말기를 선보이며 차세대 이동통신 주도 업체로서 위상을 과시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