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연천군 백학면 백학중학교가 지난 1일부터 EBS방송 활용 및 육군 제25사단 예하 연대 소속 장병들과 방과 후 ‘반딧불방’(야간학습방)을 운영하면서 사교육 없는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올 3월 이 학교에 부임한 함병인 교장은 학교 경영의 중점을 올바른 인성과 더불어 학력 향상에 두고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정착에 모든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학습부진학생 없는 학교에 도전하고자 EBS교재를 활용한 방과 후 담임교사 및 인근 지역 군 장병들의 기본·심화 개별 지도 학습을 펼치고 있어 학부모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EBS교육방송국의 도움으로 국어·사회·수학·과학·영어 교과의 학습교재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전교생이 매일 방과후학교에 남아 1시간 이상씩 자기주도적 방송을 시청하면서 학습 내용을 복습 및 예습하고 있다.

또한 25사단 예하 연대 소속 장병들의 EBS교재를 활용한 야간학습교실을 운영하면서 교사들도 수업기술 향상을 위해 교내 수업 동아리를 결성, 전 교사가 연 4회 수업 공개를 통한 수업기술 향상은 물론 동료 장학활동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이 타 시·도 학교에 알려지면서 지난 12일에는 EBS교육방송국에서 이 학교의 방과 후 교육활동에 대해 뉴스에 송출키 위한 촬영을 하기도 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