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세계 최초로 실내에서 사계절 내내 겨울과 여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테마파크 몰이 고양시 일산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원마운트는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대에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스노우 테마파크와 실내외 워터파크, 골프 및 피트니스, 쇼핑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원마운트’를 개발한다.

일산서구 킨텍스 지원시설 L2-1부지에 들어서는 원마운트는 대지면적 4만8천28㎡에 총면적 15만2천394㎡로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로 지어진다. 스포츠 테마파크 및 골프, 피트니스 등 운동시설이 약 60%이며 40%는 쇼핑 및 레스토랑 등의 쇼핑시설로 구성돼 있다.

# 국내 최초 스노우파크에 도심 최대 규모 워터파크까지
원마운트에는 365일 겨울과 여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이곳에는 봅슬레이를 비롯해 아이스 스케이트, 눈썰매 등 다양한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노우파크와 도심 최대 아웃도어 공간을 갖춘 워터파크가 조성돼 겨울과 여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먼저 9천900여㎡ 규모의 스노우 테마파크에서는 1년 365일 내내 눈과 얼음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이곳은 국내 최초의 실내 봅슬레이를 비롯해 커플 스케이트, 개썰매, 스릴 넘치는 눈썰매장 등 신나는 탈거리들이 들어서며 오로라쇼, 세계 수준의 아이스쇼, 실감나는 4D 입체 영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 전시관이 결합된 테마파크로 꾸며진다. 또한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100가지 이상의 놀이 아이템들이 설치될 예정이다.
실내 규모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도심형 워터파크도 조성된다. 실내 규모 1만9천여㎡로 용인의 캐리비안베이(실내 1만8천여㎡)보다 크며 실외 또한 1만3천여㎡의 규모로 도심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야외에서 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는 파도풀과 액티비티 리버, 대형 워터 슬라이드, 아쿠아 플레이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휴식공간, 스파 및 사우나 시설로 구성되게 된다.

이와 함께 건물 지붕에는 등산로를 조성해 운동과 함께 주변의 조망 그리고 산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곳에는 계절에 맞는 다양한 조경을 설치해 사계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청원건설 이승화 마케팅팀장은 “원마운트에서는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겨울과 여름의 상반된 콘셉트 조화를 통해 다양한 이색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며 “국내 방문객뿐 아니라 눈을 경험하기 힘든 타이완이나 중국, 동남아시아 등 연간 100만 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 건강과 뷰티를 콘셉트로 한 대규모 쇼핑몰
원마운트는 여자들을 위한 특화된 쇼핑몰로 조성된다.
쇼핑몰은 1~2층 저밀도로 구성된 쾌적한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며 ‘여자들을 위한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여성들이 자유롭게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업종들이 들어서게 된다. 스포츠시설과 연계한 상업공간을 비롯해 유명 레스토랑 그리고 패션·피부·성형·헤어 등의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과 뷰티를 테마로 한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을 접목해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감동까지 선사하고 있다. ‘원마운트를 지키는 일곱 남자의 이야기’를 테마로 기존 상품의 MD와 수익성 그리고 유동인구만 강조하며 소비자를 유혹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상품이 추구하는 가치를 이야기를 통해 타 쇼핑몰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이 뿐만 아니라 단순히 스토리텔링에 그치지 않고 여자들을 즐겁게 해 줄 일곱 남자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모델하우스에서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전개하고 있다.
일산 원마운트의 모델하우스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평소에 입어보지 못했던 화려하고 아름다운 드레스를 마음껏 입어 보고 의상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의 구두를 신어 볼 수 있다. 또한 메이크업에서 네일아트까지 여성고객들이 좋아하는 뷰티 체험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여성고객들의 관심이 굉장히 높다.
쇼핑몰 MD를 담당한 청원건설의 관계자는 “여성시장은 전체 소비재 판매의 83%를 차지할 정도로 큰 시장”이라며 “의사 결정까지 고려하면 90%가 넘는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만큼 여자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건강부터 쇼핑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신개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몰
원마운트는 천편일률적으로 공급되던 기존의 몰링(Malling) 형태의 쇼핑몰에서 벗어나 재미와 건강은 물론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몰로 꾸며진다.

이곳은 스포츠 테마파크 및 골프, 피트니스 등 운동시설이 60% 이상으로 구성되며 나머지 40%는 판매 및 식음 등의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스포츠 테마파크에는 국내 최초의 스노우 테마파크와 실내 규모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가 함께 조성되며 상업시설은 1~2층 저밀도 스트리트형으로 쇼핑과 식음, 뷰티 등을 MD로 300여 개의 점포로 구성된다.

원마운트에는 스노우파크와 워터파크 외에도 대규모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일산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 그리고 볼링, 당구 등 체험형 실내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건물 야외에는 등산로를 조성해 도심 한복판에서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만 해도 자연스럽게 운동이 될 수 있도록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밀접하게 접목시켰다.

이처럼 원마운트에서는 건물의 실내외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 도심 속에서도 다양한 레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놀이시설과 스포츠시설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기존 놀이동산과 다르며 모든 것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기존 리조트와도 차별화된다.

원마운트의 주관사 청원건설 관계자는 “원마운트는 지금까지 도시에서는 즐기기 힘들었던 비일상적인 경험들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며 “모든 연령이 바쁜 일상 속에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려는 욕구에 초점을 맞춰 상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마운트 쇼핑몰은 현재 청약 마감이 진행 중이며 7월 1일부터 계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계약은 일산서구 대화동 2601-2번지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이뤄진다. 상업시설은 100% 임대방식이다. 2013년 2월 완공될 예정이며 같은 해 5월 오픈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