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최고위원, 정태근·남경필 의원은 12일 검찰의 ‘불법 사찰 사건’ 중간수사 결과 발표와 관련, 강하게 반발했다.

이들은 “검찰이 불법 사찰의 배후를 밝히지 못한 게 아니라 누군가의 압력을 받고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의혹이 있다”고 주장하며 필요시 행동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군사독재 시대에나 있었던 정치인 사찰이 발생했으나 검찰이 적당히 덮었다”며 “검찰이 이 사건의 실체를 밝히지 못한 게 아니라 수사를 안 한 것이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파괴했다고 하는데 이를 왜 파괴했고 누가 했는지 금방 알 수 있는데 검찰은 모른다고 했다”며 “이는 검찰 전체의 문제가 아니라 출세욕에 눈이 먼 일부 검찰 간부의 책임”이라고 주장했다.

정태근 의원도 개인성명을 통해 “이번 사찰은 이명박 정부 차원에서 이뤄진 게 아니라 권력 사유화의 유혹에 빠져든 소수 세력이 지역적 인맥을 바탕으로 ‘무리해서 확대한 자신들의 권력’을 보호·유지하기 위해 자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남 의원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사건의 본질을 흐리는 세력이 있다는 개인적 심증과 진전된 정보가 있다”며 “검찰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나름대로 아는 내용을 갖고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 등 정치적 행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앞으로 검찰 수사를 예의 주시하면서 향후 공동 보조를 통해 대응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