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9일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해 만든 ‘혁신기술기업협의회’(이하 혁기회)의 보유기술 전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해 8월 발족한 혁기회 성과를 결산하는 자리로 삼성전자 최지성 대표이사와 각 사업부장, 개발·구매 관련 임직원 1천여 명과 혁기회 회장인 에스엔유프리시젼 박희재 대표이사 등 24개 회원사 대표 및 주요 임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혁기회 회원사들이 보유한 신규 제안기술 65건을 부품 및 소재·설비·소프트웨어 및 칩설계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샘플 전시, 동영상 기술 소개, 기술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또 25건의 핵심 기술에 대해 삼성전자 개발·구매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술설명회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우수 협력사 발굴을 기치로 혁기회를 발족했다. 이는 삼성전자와 거래 유무에 관계없이 우수한 기술을 가진 기업에 대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협력사에는 사업 확대 및 신사업 활성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한 것이다.

그 동안 총 24개 사와 함께 29건의 과제를 선정해 공동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7개 과제가 완료돼 협력사에 연간 2천억 원 수준의 매출 증대효과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또 14개 미거래회사 중 6개 사는 협력사의 지위를 새롭게 얻는 성과를 거뒀다.

최지성 대표이사는 “글로벌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혁신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앞으로도 회원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