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전국에 산재한 공동주택지를 일괄 매각한다.

LH는 전국 25개 사업지구의 공동주택용지 77필지, 320만㎡, 3조4천억 원 상당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일괄매각 공고했다고 19일 밝혔다.

재무 위기 타개를 위해 본사에서도 다양한 판매활동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의 하나라고 LH는 설명했다.

인천 영종 아파트용지(8필지), 파주 운정 아파트용지(1필지), 광명 소하 연립주택용지(1필지), 김포 한강신도시 아파트용지(2필지) 등이 매각 대상이다.

일정 요건을 갖춘 토지에 대해서는 계약 후 2년이 지나면 원금을 보장할 뿐 아니라 계약금을 제외한 중도금에 5% 법정이자까지 받고 계약을 해제할 수 있는 토지리턴제를 적용한다.

대금은 최장 5년 분할 납부 및 무이자 할부 조건이며, 금융기관과 연계해 리턴 시 반환금액을 담보로 유동화 방식을 통한 자금 조달도 가능하다.

LH는 여러 공동주택지를 묶어 금융기관과 연계해 일괄 매각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5일 LH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h.or.kr)으로 신청받아 26일 추첨한다.
이번에 미분양되면 9월 8일부터 수의계약으로 공급된다.

LH는 현재 화성 향남2지구 등 4곳 20필지 1조7천억 원의 공동주택지도 토지리턴제를 적용해 수의계약 중이다.
문의:LH 토지판매보상기획처 마케팅팀 ☎031-738-3252~6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