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워크숍에서 특강에 나선 경찰대학교 표창원 교수는 “청소년기의 정신심리적 이해를 통해 일탈 행위의 대응 방안을 찾을 수 있다”며 “사회통합적인 지원과 부모교육을 포함한 환경 개선이 병행돼야 학생인권교육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경기도교육청의 유선만 장학관은 “경기학생 생활인권교육의 목표는 ‘소통과 나눔, 자율과 책임의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며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성남 A중학교 부장교사는 “특강을 통해 2학기 학생인권교육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었다”며 “학생 사안 처리 방법에 대한 분임별 정보 교환도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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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규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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