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휴가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여성정보웹진 우리(WoORI, woorizine.or.kr)를 통해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에너지 사용이 폭증하는 여름휴가철 자칫 낭비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여러 가지 생활양식을 제안하고 함께 실천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우리 웹진은 캠페인을 통해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육식을 줄이고 제철음식 먹기 ▶일회용품 사용 자제하기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하기 ▶휴가지에서 물 아껴 쓰기 ▶쓰지 않는 플러그 뽑기 ▶숙박지에서 실내적정온도 유지하기 등의 ‘휴가철에 실천하는 저탄소 생활양식’을 제안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권을 규제하는 흐름에 따라 기후변화의 경각심을 일깨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생활 속 저탄소 녹색 실천 및 에너지 절약 행동 방법에 대해 재점검하는 내용으로 에너지 절약 습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웹진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휴가철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 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진 사이트 곳곳에 10개의 숨겨진 ‘에코라이프 행동요령’을 찾는 이벤트로 클릭하면 간단한 이메일 입력 후 자동 응모된다.

응모한 사람 중 8명을 뽑아 알레르기진단 홈케어 서비스 상품권, 차앤박 화장품 비비크림, 도서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9월 6일 웹진을 통해 발표한다.

한편, 우리 웹진은 지난 5월 저탄소 실천 제1탄-‘Home 에코 마일리지’를 시작으로 8월 제2탄-‘바캉스 에코 마일리지’, 11월 제3탄-‘Office 에코 마일리지’까지 총 3회에 걸쳐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