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지난 21일 비공개 단독 오찬회동을 했다고 청와대와 여권 관계자들이 22일 전했다.

이 대통령과 박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55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1시간 35분 동안 청와대 백악실에서 배석자 없이 오찬을 함께 하면서 정국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정진석 청와대 정무수석이 밝혔다.

회동의 성사와 관련, 이 대통령은 20일 오후 박 전 대표를 만나고 싶다는 의사를 정 수석을 통해 전달했고, 이를 박 전 대표가 받아들임으로써 다음 날 전격적으로 회동이 이뤄졌다.

이날 회동은 지난해 9월 박 전 대표가 특사 자격으로 유럽을 방문하고 돌아와 귀국보고를 한 이후 11개월 만으로, 청와대와 여권 주류의 세종시 수정안 추진 이후 냉각됐던 양측 관계의 회복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회동의 내용과 관련, 여권 관계자는 “이명박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같이 협력한다는 내용의 대화가 오간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과거 회동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도출된 적이 없던 만큼 역대 회동 중 가장 성공적인 회동이었다”고 전했다.

박 전 대표의 대변인 격인 이정현 의원도 “지난 금요일 청와대의 초청을 받았으며 이 대통령과 박 전 대표가 토요일 오찬을 함께 했다”며 “두 분은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와 경제문제를 포함한 국내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특히 “앞으로 한나라당이 국민의 신임을 잘 얻어 이명박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해야 하고, 그것을 위해 같이 노력해야 한다는 대화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통령은 회동 직후 참모들에게 “박근혜 전 대표가 (회동 내용을) 적절할 때 소개하는 게 좋지 않겠느냐”고 말했다고 정 수석은 전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