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파주시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대상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적으로 국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범국민적 독서생활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매년 9월을 독서의 달로 선정해 풍성한 독서이벤트와 문화행사 등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지역 주민이 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상호 만남의 장으로의 역할을 위해 전시, 독서 관련 행사, 문화행사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오는 17일 파주시합창단의 동요음악회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윤영선 그림책 작가와 마술공연이 기대된다.

독서 관련 행사로는 ‘약이 되는 잡초음식’의 변현단 작가를 초청, ‘잡초음식 이야기’ 강연,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활동할 학년별 ‘어린이독서학교’, 부모와 아이를 독서로 연결하는 ‘아동부모 독서코칭 심화과정’, 이야기로 풀어가는 한자구구단, 이 책만은 내 품으로 ‘책 교환장터’, ‘영어책 할인 판매코너’, ‘아트프린팅 전시회’, 노트필기 수학학습법 부모교육, 시니어이야기보따리가 진행하는 ‘엄마와 함께하는 마법의 독서여행’ 등으로 대부분 무료로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이 있어 행복하고 도서관이 있어 즐거운 파주시도서관에서 행복한 꿈을 맘껏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정보봉사팀(☎940-46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