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이 개최한 2010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 동안 35만 명의 관람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10 고양호수예술축제는 일산 호수공원, 라페스타, 웨스턴 돔, 일산문화공원 등 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졌으며 연극, 무용, 마임, 퍼포먼스, 영상 등 340회의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호수공원의 100% 물위에서 공연이 펼쳐지는 것으로 알려져 일반 관객들뿐 아니라 문화계의 주목을 받았던 프랑스 극단 일로토피(Ilotopie)의 ‘물위의 광인들’은 물과 불을 이용해 현실과 꿈의 세계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장면을 선보이며, 회당 2만 명 이상의 관객몰이를 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지난 10일 폐막공연에 앞서 “고양시는 국제적인 문화예술도시, 한류도시의 메카가 될 것”이라고 선포하고 “앞으로도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세계적인 거리극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를 즐긴 관람객들은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아니면 만나볼 수 없는 독특한 경험이었다는 반응이었으며, 특히 고양호수예술축제 홈페이지에는 “지금까지 본 호수공원 중 가장 아름다운 광경,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문화 도시로서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행사, 이런 축제를 꿈꿔왔다” 등 긍정적인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