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국립한경대학교(총장 김성진)가 지난 24일 경기도내 우수 중소기업과 구직자와의 만남을 위한 ‘취업-창업 JOB UP! 로드쇼’를 개최했다.
경기도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개최된 이번 로드쇼에는 도내 30개 우수 중소기업체가 참여해 별도의 채용관을 운영, 상담을 거쳐 40여 명의 신규 인력을 현장 채용했다.
이번 로드쇼에는 이들 기업체 외에도 안성시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평택고용센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안성맞춤일자리지원센터 등이 참여해 현장에서 취업 알선을 진행했다.
무엇보다 이번 로드쇼는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들과 지역 구직자들에게 취·창업과 관련한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각종 상담부터 입사서류작성 클리닉, 이미지메이킹 강의, 면접스피치 특강, 실전모의면접경진대회 등 취업을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맞춤현장형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성공한 CEO들에게서 최초 기업을 설립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마치 한 편의 드라마와도 같은 길고도 험난한 과정을 직접 들어보는 특강도 마련됐다.
국립한경대는 이번 로드쇼가 지역의 타 대학 학생들과 고등학생들도 참여, 취업과 창업의 갈림길에서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우수 기업에 취업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