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의회 고찬석(민)의원이 26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흥선거구 분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용인지역 선거구 분구 문제가 지역 정치권은 물론 해당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핫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용인시가 선거구획정위원회의 분구(안)를 원안처리해 줄 것을 요구하는 건의문을 26일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 발송했다.

시는 건의문에서 “선거구획정위의 용인시선거구 분구(안)는 92만 시민의 보편적 의견을 담고 있는데다 행정구역, 인구 수, 지역 정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이어서 존중해야 한다”며 “현재 정개특위에서 거론되는 선거구조정(안)은 헌법재판소의 결정과 헌법상 평등원칙을 도외시한 채 정치적 잣대로만 이뤄진 것으로 용인시민들은 심히 유감스럽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선거구 획정 문제와 관련, 정치적 이해관계에 의해 시민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고 원안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14일 국회 선거구획정위원회로부터 제19대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 관련 의견제출 요구를 받고 같은 달 16일 기흥구를 2개 지역으로 분구하는 검토보고서를 제출한 뒤 같은 달 18일 부시장이 직접 선거구획정위에 출석해 용인시민의 입장을 재차 전달한 바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