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또다시 과거의 구태로 돌아간다면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는 각오로 새롭게 다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여의도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렸던 모든 것을 반드시 실천에 옮기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빠른 시간 안에 불법사찰방지법 제정을 비롯해 선거과정에서 제기된 문제들에 대해 철저히 바로잡고, 다시는 국민의 삶과 관계없는 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모든 세대, 모든 계층을 다 끌어안고 함께 가겠다”며 “먼저 저희 당 안에서부터 계파니 당리당략이니 하며 분열과 갈등으로 국민들께 실망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이어 “국민의 뜻을 거슬러 민생과 관련없는 갈등과 분열, 정치투쟁을 한다면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이번에 새누리당을 선택하지 않은 분들도 새누리당을 지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가능한 빠른 시기에 당을 정상화하겠다”며 “그동안 당이 비대위 체제로 운영돼 왔는데 이제 새로운 지도부를 구성해 당을 정상체제로 운영하고 바로 민생 문제 해결과 공약 실천을 위한 실무 작업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비대위원장은 기자회견에 앞서 서울 동작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했으며 방명록에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