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당사 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국회 차원에서 북한에 대해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핵 실험과 같은 추가적 도발을 방지하기위해 대북 규탄 결의안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국회 차원에서 북한에 대해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핵실험과 같은 추가적 도발을 하지 말 것과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서 새 출발할 것을 촉구하는 대북결의안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대북 문제는 국내적으로 한목소리를 내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국회가 국민을 대표해 일치된 목소리를 북한에 전달하면 상당히 의미가 있고, 받아들이는 쪽에서도 우리 국민의 뜻으로 전달된 것으로 생각할 것”이라며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이런 대북결의안이 채택될 수 있도록 야당과 협의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그는 또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소요된 비용이 굶주림에 허덕이고 있는 북한 주민들의 식량부족분 6년치를 살 수 있는 금액이라고 한다”며 “이것이야말로 정말 반인권적인 일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우리와 국제사회가 북한의 경제난을 해소하고 가장 기본적인 인권인 먹고사는 문제 해결에 어떤 도움을 주고자 해도 북한이 스스로 기회를 걷어차고 기회의 창을 닫아 버린다면 어쩔 도리가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총선 후 과제에 대해 “우리의 사명은 민생의 비상 상황을 빨리 끝내는 것”이라며 “우리 당의 비상 상황은 끝났지만 민생의 비상 상황은 끝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내부 정비를 매듭짓고 6월 국회를 산적한 민생 현안을 챙기는 민생국회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