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최근 공단 2층 회의실에서 한국친절문화교육협회가 선정한 2012년도 친절서비스 최우수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포천시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1년 한국자치경영평가원의 종합고객만족도 조사(평균 73점) 이후 고객만족도 분야에서의 부실을 자각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깨끗한 시설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친절서비스 실천을 생활화했다.
이와 관련, 친절서비스 헌장 선포식을 시작으로 외부 전문강사 초빙을 통한 집체교육, 국제친절서비스전문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30명), 내부 지도사 친절교육 및 행동화 서비스 CD 제작·배포, 친절경연대회와 매월 베스트 모범직원 선발 표창 및 국내 연수 등 친절에 대한 다양한 동기부여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실시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평가원 외부고객만족도 조사 평균 82.3점으로 2011년 대비 무려 9.3점이나 상승하는 한편, 한국친절문화교육협회에서 실시한 친절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놀랄 만한 실적을 보였다.

공단 관계자는 “날로 변화하고 다양해져 가는 시민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만족 친절서비스 교육을 지금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